미국 올스테이트 프로텍션 프랜에 따르면 모든 대형 가전 제품들 중에서 세탁기가 오작동과 고장이 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 수리를 맡기고 수리기사님들이 와서 세탁기를 고칠때까지 기다리는 시간동안 빨래방에서 세탁을 하거나 세탁소에 세탁을 맡겨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세탁기가 심하게 망가지면 몇주동안이나 수리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세탁기의 오작동은 생각보다 자주 있는 일이기에 아무리 좋은 드럼세탁기좋은 일반 세탁기를 구매했더라도 잘 관리하기 위해서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그래서 세탁기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7가지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7가지의 꿀팁이 아주 작은 변화 같지만 통돌이 세탁기나 드럼 세탁기와 관계없이 큰 변화를 가져다 줄겁니다. 사실 정말 별것 없는 변화지만요.

세탁기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 팁 7가지

1. 정기적으로 청소하기

세탁기를 정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만으로 세탁기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세탁이 끝난 후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세제, 남아 있을 수 있는 물들이 곰팡이와 세균 번식을 돕는다면 간단한 청소로 곰팡이와 세균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은 확율이지만 세탁기에 생길 수 있는 석회질에 대해서 간단하게 청소해주는 것만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방법에 대해 지침이 필요한 경우 참고할 만한 것을 남기겠습니다. 건조과정을 돕고 곰팡이 방지를 위해 세탁을 마친 후에 후드를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과부화되지 않도록 하기

세탁기를 100% 활용하면 좋겠지만 일반세탁기는 세탁조의 70%, 드럼세탁기는 세탁조의 50%정도가 정량입니다. 과한 용량이나 무게의 세탁물을 넣어 과부하를 일으킨다면 세탁기 자체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세탁 도중에 심한 진동이 일어나 세탁을 마무리 못할 뿐만아니라 옷이 드럼세탁기 문에 끼어 옷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회전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3. 세탁물 균형 맞추기

과부화 일으키지 않기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세탁기에 베개 한두개, 이불 한두개를 넣어 돌릴때에는 무게 균형을 잘 맞춰서 돌려야합니다. 수건을 추가로 넣어서 회전하면서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무게가 분산되지 않으면 회전하면서 발생하는 충격이 세탁기의 과도한 진동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것은 또 고장의 원인으로 이어집니다.

세탁기가 이외에도 진동이 일어난다면 진동하는 세탁기 고치는 방법를 확인하세요. 진동은 세탁기의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4.세탁이 끝나면 옷 바로 빼기

젖은 옷을 바로 비워주세요. 세탁이 완료되었는데도 까맣게 잊어버리고 가만 두셨다면 이런 습관은 신경써서 고쳐야합니다. 옷에서 악취가 날 뿐만 아니라 세탁조에 곰팡이가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스스로 만들어주는 것과 같습니다.

최근 세탁기에는 세탁이 끝나는 알림이 있고, 끝나는 시간이 표기되니 알람을 맞춰 시간에 맞게 세탁물을 꺼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IoT 기능이 있는 세탁기는 휴대전화로 직접 알림을 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주머니 비워서 돌리기

세탁기에 돌리기전에 주머니에 뭔가 남겨두었는지 확인해보셔야합니다. 동전을 남겨두었거나, 휴지와 같이 잘 찢어지는 것들이 있다면 제거하고 세탁기를 돌려야합니다. 거스름돈, 자동자키와 같은 무거운 물건이 세탁기에서 회전하면 세탁기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무심코 넣어버리전에 옷을 벗을 때, 주머니를 뒤집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만약 까먹었더도 괜찮습니다. 세탁기의 배수 필터를 조금 더 자주 청소해주면 됩니다.

6.와이어 제품 세탁망에 넣어 돌리기

각종 와이어가 있는 속옷 제품들을 세탁돌리는 것은 여간 까도로운 것이 아닙니다. 일부 제품들은 손세탁만 가능하기에 하나씩 확인해야하고 세탁기를 사용 가능하더라도 세탁 중에 엉켜 불편하기 때문에 세탁망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키는 것이 옷의 손상을 줄 수도 있지만 무게 균형이 깨져서 세탁기에 무리가 될 수도 있고 와이어가 이탈할 경우에는 각종 구멍에 들어가 막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브래지어와 같은 와이어 제품을 주의해서 세탁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되도록 섬세모드로 낮은 회전속도에서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7.적절한 양의 세제 사용하기

얼룩이 묻어있으면 세제를 더 넣으면 잘 제거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곤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세제를 많이 넣는다고 효과적으로 세탁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세제가 남아서 처리하기 곤란할 뿐이죠. 그래서 세제는 사용 방법에 표기된 만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