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하지 못한 세탁 실수
세탁은 그리 어려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결국, 더러운 옷 더미를 세탁기에 넣고 버튼을 누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울까요? 그러나 모두가 한 번은 범한 큰 세탁 실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 흔한 세탁 실수는 우리의 옷을 망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낭비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이 더 깨끗하고 상쾌해질 것이라고 생각해서 세탁물에 더 많은 세제를 넣는다는 생각을 가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세탁 세제를 사용하면 옷에 더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 실수로 인한 과다한 세제 사용은 완전히 헹군 것이 아닌 비누 잔여물이 쌓이게 만들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닦지 않고 딱딱하게 느껴질 정도로 불편한 옷을 만들 것입니다.
특히 피부가 민감하거나 특정 화학 물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이런 것들이 더욱 중요합니다. 또한, 좋아하는 의상을 구매한지 얼마 안되 망쳐버릴지 모릅니다.
더구나, 과도한 미끈한 세제 사용은 세탁 과정 중 옷이 서로 마찰하지 못하게 막아 표면 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옷을 철저하게 깨끗하게 하기 대신, 여전히 더러운 옷일 경우도 있으며, 이것은 굉장히 비효과적입니다. 비슷하게도 한때 푹신푹신하고 부드러운 수건이 지금은 딱딱하고 껄껄한 이유는 과도한 세제 사용이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딱딱한 수건을 다시 푹신하게 만들고 싶다면 여기에서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세탁기 자체에 문제가 생겨 이상하게 작동한다면, 새 세탁기가 필요한지 알려주는 7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과도한 세탁 세제는 의복에 해를 끼치는 것뿐만 아니라 가장 좋은 세탁기의 성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계 내부의 모든 구멍과 틈새에 누적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곰팡이와 박테리아의 완벽한 번식지를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만약 정기적으로 세탁기를 청소하지 않는다면, 악취 나는 옷이나 악취 나는 세탁기를 처리해야할 것입니다. 이것은 신선하게 세탁한 옷을 가지는 목적을 무너뜨릴 것입니다.
세탁 세제는 얼마나 사용해야 할까요?
세탁 세제 병에 기재된 지침을 항상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표준 세탁기에 액체 세제로 약 두 큰 숟가락 또는 분말 세제로 1/4 컵 정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이 부드러운 경우 액체 세제를 약 1/2 큰 숟가락 정도로 줄일 수 있습니다. 미리 측정된 팟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경우, 1회당 하나를 사용하거나 직접 만든 집에서의 세탁 세제를 선호하는 경우 1/8에서 1/4 컵을 사용하세요.
팁: 표백제 기반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룩 제거를 위해서라도 사용하면 색상이 바래지고 소재가 파괴되어 부드러움을 잃을 수 있습니다.